Purgatorium : 연옥 (煉獄)
- Profile Vandyne(반다인) aka. SAICKHO (사익호)
본명 : 엄다인 (사진은 블로그 왼쪽에…)
1. 1974년생, 게자리 A형. 남성. 대한민국 수도권 거주.
2 .자유기고가를 가장한 백수.
(더 자세한 프로필은 본 블로그 어딘가에서 직접 찾아 보시길)
현재 일거리 모집 중.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영화 관련 등등으로 일거리 주시는 분은 환영합니다(웃음).
3. 기본적으로 이 블로그의 글은, 불펌 금지입니다.
4. MSN : saickho@hotmail.com (단 MSN으로 e-mail은 보내지 말아주세요.)
e-mail : vandyne@empal.com
- 사실, 이 엉뚱한 블로그를 찾아오실 정도의 웹 서퍼 분들이시라면 굳이 이 블로그를 이용하는 데에 대한 설명은 필요 없겠습니다만, 일단 12월 7일의 업데이트 이후로 메인 포스팅 위에 표시되는 메뉴와 각종 카테고리의 설명 정도는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가벼운 HELP성 포스팅을 따로 작성합니다.
= 블로그 위의 메뉴 설명 # INFO : 지금 보고 계시는, 이 '도움말(?)'에 해당하는 포스팅입니다.
# Musics : 음악 관련 포스팅을 모아놓은 색인입니다.
# Visual & Book : 영화나 애니메이션 같은 각종 영상 매체와, 각종 서적 관련 포스팅을 모아놓은 색인입니다.
# Game & Others : 게임과 각종 망상 및 농담 포스팅들을 모아놓은 색인입니다.
# Extra & Personal : 본인의 낙서 및 기타 잡동사니 수집품이나, 개인적인 신상에 관한 포스팅을 모아놓은 색인 입니다.
# Rumors & News : 제가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각종 루머나 단신을 보실 수 있습니다.
# MISC. : 본인 개인적인 신변 잡기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 Guest Book : 문자 그대로 방명록에 해당하는 포스팅입니다. 덧글로 한 말씀 씩 남겨주시면 되겠습니다.
- 그리고…?
◎ 종합 색인 : 클릭하면 종합 색인(12월 17일자)으로 가게 됩니다.
블로그 맨 위의 블로그 이름이나,
saickho.egloos.com 이란 블로그 주소를 클릭하면, 블로그의 첫 화면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 카테고리 설명 # 신변 잡기 : 뭐, 어느 이글루에서나 흔한, 개인적 잡담입니다. 가끔 뜬금 없는 소리는 하지만 자학 취미는 별로 없으니 안심하시길.
# 조악한 메뉴 - 색인 : 이 이글루에서 뭔가 그나마 건질만한 걸 찾아 보시는 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 일종의 '추천 포스트 색인'과, 각 해당 카테고리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들어 있는 카테고리입니다.
# 게임음악 단상 : 뭐, 보시는 데로 본인의 유일한 오타키(?)한 취미인 게임음악 관련의 글입니다. 88년 무렵부터 게임과 그 음악에 관련한 이런저런 글을 혼자서 써왔는데, 개중엔 남들에게 보여주기 부끄러운 것들도 있습니다만... 일단 이글루에 맞추어서 간단한 곡 단상이나, 곡 소개부터 개인 소장의 음반들에 대한 간단한 촌평들이 있습니다. 진짜 긴 글들은 이글루엔 못 올리겠더군요. (절반 가량이 잘려버린 레이크라이시스 미완성 버전 같은 건 블로그인 1호점에 올라가 있습니다.)
물론 게임음악에 대해 관심 없는 분이라면 전혀 쓸데없는 카테고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소녀 관련 게임음악도 전혀 없는 건 아니지만….
# 영상문화매체 잡담 :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시각적 매체들에 대한 잡담입니다. 투니버스나 케이블 TV 등에서 본 것들에 대한 잡상들도 포함되어 있지만, 지금 현재로썬 주로 특촬물 DVD 같은 것들이나, 국내 출시판 애니메이션 DVD에 관한게 조금 올라가 있군요.
# 서적과 전단지 : 만화책, 게임 관련 서적, 기타 등등의 요상한 책들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영화나 게임 등등 여러가지 전단지들에 대한 것들입니다. 흔한 것부터 골 때리는 것 등등... 뭐 역시 보기 나름인 카테고리이군요. 일단 괴수혼 3부작과 가면라이더 스피리츠 같은 책의 소개가 볼만할 겁니다.
# 의미불명 단신 + 루머 : 잡다한 짧은 정보성 소식이나, 확인 되지 않은 소문 같은 것을 올리고 있습니다. 별 의미가 없는 것도 있고, 특정 부문 사람들에게만 의미가 있는 것도 있습니다.
# 각종 기타 잡담+잡동사니 : 지금까지 앞에서 설명한 카테고리에 포함되지 않는 이런저런 잡다한 것들이 전부 여기에 포함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로, 게임음악이 아닌 애니메이션 사운드트랙이나, 기타 가수 CD 같은 것에 대한 포스트들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SIC나 가차폰 같은 그냥 개별적 수집품들 중 일부들도 몇 가지는 이 쪽에 넣을 생각입니다(완구나 피겨 관련으론 현재는 SIC 키카이더 하나 뿐).
# 망상 전염 : 본인의 창작(?) 쪽에 가까운 망상이나, 여러가지 이상한 생각이나 아이디어들을 적어 놓은 카테고리입니다. 어렸을 때 쓴 팬 픽션 같은 것도 올라갈지 모릅니다. 현재로썬 재대로 볼만한 건 거의 없습니다만, 그 나마 쓸만한 것이나 취향에 맞는 것이 있으신지 한번 직접 찾아 보시길.
# 겜, 게므, 게임 : 게임 관련 카테고리입니다. 게임음악이란 작은 범주가 아니라, 게임 자체에 대한 소개문이나, 스토리 및 설정에 관한 자료들 같은 것들 위주로 모아 놓을 예정입니다.
# 이런저런 낙서 : 본인의 이런저런 '낙서'들입니다. 게임관련, 애니 관련으로 그냥 그려왔던 것들입니다. 솜씨는 별로 신통치 않고, 그나마 흑백 펜 터치 위주라서 별로 볼만한 것은 없는 것 같군요.
# 검지 않은 먹물의 역사 : 특별히 카테고리를 정하기 애매한 본인의 옛날 VT통신망(하이텔이나 나우누리, 천리안 등등) 시절의 글들을 올릴 예정입니다. 그 밖에 다른 데에 쓰려다가 쓰지 못하게 된 원고의 파편 같은 것들도 포함됩니다.
오래된 글들이고 해서, 지금 보기엔 대략 난감한 수준의 글들도 있습니다만, 대충 이해 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웃음).
# 언령의 세계 : 망상과는 다른 창작성의 문건들이 올라갈 예정입니다.
# 자기 소개 + 각종 문답 : 간단한 제 자신의 소개와, 가끔 하는 몇문 몇답 같은 질문, 센서스 들이 모여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 개인의 사진이나 집안 사진 같은 것들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 방명록 : 문자 그대로 방명록 카테고리입니다. 현재 방명록 포스팅의 덧글이 처치 곤란하게 늘어나면, 새로운 방명록 포스팅을 만들어 올리겠지요(웃음).
= 원하는 포스팅을 찾기 위해서는? 우선 오른 쪽의 이글루스 파인더에 원하는 단어를 입력하시면 이 블로그 내부에서 검색하여, 입력한 단어가 들은 포스팅을 찾아 줍니다.
그리고 오른 쪽 위에 달력의 날짜를 클릭하면 해당 날짜에 포스팅한 것들이 표시 되고, 밑의 월별 표시도 마찬가지입니다(월별 검색은 좀 느립니다).
'최근 등록된 덧글' 이나 '최근 등록된 관련글'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답글이나 트랙백이 달린 포스팅이 바로 표시됩니다.
사실 특별히 볼 것은 없지만, 이 어줍잖은 블로그에서 뭔가를 찾아보실 분들이라면 한번 과감하게 검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엉뚱한 검색어만 아니라면야(웃음).